우리관리

우리관리(대표이사 노병용)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약 3주간에 걸쳐 경기 안양시 본사 아카데미룸에서 ‘2019년 하반기 관리사무소장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사진>
교육은 전문화부문 1~8본부, 차별화부문 위블루총괄본부 1~3본부 등 본부별 1일 일정으로 마련했으며 전 사업장 소장 1,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관리 소속 소장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변화하는 제도에 대한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우리관리 연중교육계획에 따라 이뤄졌다.
주요 내용은 ▲부문장 및 본부장 특강 ▲인사관리 실무 ▲행정 실무 ▲시설물 관리 실무 ▲사업장 표준화 교육 ▲노무 교육 ▲법무 교육 ▲브랜드화 교육 등으로 약 9시간에 걸쳐 본사 전문 인력에 의한 실무 위주의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본사 인력개발팀 주관으로 실시한 노무교육에서는 공동주택관리상의 노무관리 여건, 근로관계 성립 및 계약, 취업규칙, 근로시간과 임금, 최저임금 등 노무 관리 전반에 대한 상세한 해설이 이뤄졌다.
이와 함께 법무팀은 법무교육을 통해 공동주택관리법령 주요 개정내용,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 주요 내용, 집합건물법 주요 내용 등에 대한 해설은 물론 국토교통부 주요 민원회신 사례를 자세히 소개했다. 
한편 우리관리는 직무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소속 직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소장 교육 종료 후 경리·시설직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잇따라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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