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는 지난 10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고령자복지주택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토교통부가 지난 4월 선정·발표한 2019년 고령자복지주택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알렸다. <사진>
고령자복지주택사업은 65세 이상의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국토부 주관의 주거복지사업으로 저층부에는 사회복지관을 설치하고, 고층부에는 고령자 맞춤형 주택을 건설해 주거와 복지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신개념 공공임대주택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진주시는 부지 제공, 기반시설 설치 및 복지시설을 운영하고, LH는 건설 및 복지주택을 운영하도록 업무 분담을 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실무협의회 운영 등 사업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진주시 고령자복지주택사업은 평거동 359번지 일원에 복지주택 100호, 사회복지시설 1,500㎡로 계획돼 2022년 하반기 입주를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특히 이날 주택의 호수를 140호로 확대하기로 협약함에 따라 고령자복지주택사업으로 인한 혜택이 더 많은 시민들에게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LH와 공동시행 협약을 맺고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갈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시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모든 행정지원을 집중할 것이며 경남에서 최초로 건설되는 고령자복지주택을 통해 생활이 어렵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질 높은 주거환경과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