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주군

 

울산시 울주군(군수 이선호)은 지난 12일 군청 이화홀에서 열두 번째에서 열다섯 번째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해 양우내안애더퍼스트, 이편한세상울산온양, 일동미라주더스타, KTX울산 우성스마트시티뷰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어린이집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번 협약으로 양우내안애더퍼스트 등 4개 아파트 입대의는 울주군에 관리동 어린이집을 20년간 무상 임대로 제공한다.
어린이집 규모는 양우내안애더퍼스트가 연면적 345.6㎡, 보육 정원 80명, 이편한세상울산온양이 연면적 340㎡, 보육 정원 79명, 일동미라주더스타가 연면적 204.5㎡, 보육 정원 44명, KTX울산 우성스마트시티뷰가 연면적 206.5㎡, 보육 정원 48명으로 조성되며, 위탁운영자 선정 및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내년 3월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번 국공립어린이집 신설은 언양읍, 온양읍과 삼남면 주민들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아 통합, 시간 연장 등 취약 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선호 군수는 “공보육 확대라는 국가시책에 부응하고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최적의 보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