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 민원해결 위한 기동처리반 ‘24시간 운영’

제주시 제주 박원흡 기자l승인2019.07.03 14:20:40l112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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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는 상수도 관련 누수, 급수불량, 단수 등과 하수도 관련 악취, 막힘 현상, 맨홀파손 등 각종 생활민원신고 즉시 현장에 출동해 해결하기 위해 ‘24시간 상하수도민원 현장대응 기동처리반’을 운영하고 있다. 
현장대응 기동처리반은 2인 1조로 편성, 평일은 물론 토요일, 공휴일에도 상하수도 관련 생활불편을 겪고 있는 시민이 전화 및 방문 신청하면 즉시 현장에 출동해 처리해 주고 있다.
2019년 5월 말 현재 상하수도 관련 생활민원 접수 건수는 상수도 1,532건, 하수도 748건 등 총 2,280건으로 신청 받은 즉시 처리했다. 2018년도에는 상하수도 생활불편민원 6,429건을 처리했다.
시 관계자는 “현장 출동으로 상하수도 시설을 고쳐 주는 것에 불과하지만 시민들이 고마워할 때 큰 보람을 느낀다”며 “지속적으로 현장대응 기동처리반을 운영해 시민들의 생활불편사항 해소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동처리반 이용을 위한 연락은 콜센터(국번 없이 120) 또는 상하수도과(064-728-7407~8)로 하면 된다.

 

제주 박원흡 기자  parkwon2286@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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