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 전문업체인 거창유지관리(주)(대표이사 이창우)는 지난 11일 본사 임직원 및 관리단지 소속 회계담당직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이번 교육은 관리사무소의 아파트 입주자대응 서비스 만족을 높이기 위한 CS교육과 회계담당 직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회계실무교육으로 진행됐다.
이창우 대표이사는 “멀리서 교육을 위해 참석해준 직원들에게 감사하고 이번 교육을 통해 단지에서 발생하는 민원과 회계업무를 잘 수행해 정확하고 투명한 관리업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1교시는 CS교육으로 안소현 강사가 전화응대 및 고객성향분석 과목으로 ▲전화응대의 중요성 ▲전화예절 3대요소 ▲전화응대 방법 ▲전화응대 흐름을 설명하며“전화응대는 보이지 않는 회사의 얼굴이기에 고객을 상대할 때 성향을 잘 파악하고 민원상황에 따른 응대멘트를 잘 숙지해 현장에서 활용해 달라”고 강조했다.
2교시는 회계직무교육으로 김영호 회계사의 공동주택 회계처리기준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이어 청주아파트 공동주택 경리실무학원 배광수 원장이 ▲ 회계처리기준에 따른 업무처리사항 ▲2019년부터 달라지는 주요 변경내용 ▲외부회계감사를 통해 지적된 사례 등을 중심으로 공동주택 회계처리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