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경남 진주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4월 17일 새벽에 발생한 진주 아파트 사건으로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목격자 및 아파트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심리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사건 발생 다음날인 4월 18일~5월 12일까지 통합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해 25일간 57명을 대상으로 아파트 내 어린이 도서관에서 114회 심리상담을 지원했다. 또한 5월 12일 이후에는 전문심리상담센터에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ㅈ난 4일에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무료 진료를 실시했다. 
아울러 시는 18일 국립부곡병원 2차진단 총괄업무 담당자를 초빙해 사건 후 증가한 경찰의 행정입원 요청과 정신질환자 관련 민원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지역 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정신건강복지법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19일에는 아파트 내 경로당에서 국립부곡병원 이영렬 원장을 초빙해 ‘트라우마 치유의 시간’을 통해 재난 후 일어날 수 있는 심리반응과 대처법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으며, 22일에는 아파트 야외광장에서 심리상담, 아로마 제품 만들기, 긍정의 단어 책갈피 만들기, 긍정의 말을 찾고 연습하는 긍정 어부, 위기상담전화(1577-0199) 공던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아파트 입주민들의 심리적 외상 회복을 촉진할 수 있도록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55-749-577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