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시오리빙-㈜넥타우스씨엠 커뮤니티 문화 조성 MOU

 

종합 주거서비스 전문기업 ㈜쏘시오리빙(대표 이상무)은 지난 2일 재개발·재건축 정비·건설사업 관리분야 전문PM·CM사 ㈜넥타우스씨엠(대표 금경철)과 쏘시오리빙 본사에서 ‘주거 4.0 기반 커뮤니티공간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사진>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주거 4.0 기반의 커뮤니티공간 문화 조성 ▲재개발·재건축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커뮤니티 설계 및 운영 ▲주거환경 개선 통한 주거만족도 증대를 이끌어 내는 데 협력하게 되며, 넥타우스씨엠의 공간 구축에 쏘시오리빙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녹여 한층 질 높은 아파트 커뮤니티공간 문화를 구축해 나간다.
한편 쏘시오리빙은 아파트 단지 등에 온·오프라인 통합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주거서비스 컨설팅부터 플랫폼 제공, 커뮤니티센터 운영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통합 주거서비스를 위한 모바일 플랫폼 앱을 기반으로 커뮤니티 내 시설 예약과 결제, 조식배달, 이사, 청소 등과 같은 가구 내 서비스 제공, 카셰어링, 생활가전 및 육아용품 셰어링, 입주민 재능공유 강좌 등 공유형·공동체형 주거 프로그램들을 전문적으로 설계해 운영하고 있다. 
넥타우스씨엠은 실내 건축 분야 최초로 CM기법을 도입해 수많은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특히 공동주택 커뮤니티시설에 대한 특화설계, 컨설팅, 마감재 검토 및 VE를 통한 조합원들의 주거환경 가치를 다각적으로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쏘시오리빙 이상무 대표는 “이번 넥타우스씨엠과의 제휴로 ICT 기반 주거 4.0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쏘시오리빙의 비전에 한발 다가설 수 있게 됐다”며 “특히 활발하게 진행되는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주거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 공동체 문제나 도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