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거여1단지아파트, 승강기 교체공사 사례 교육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서울시회 등산동호회 광개토산악회(회장 방계옥)가 지난달 17일 승강기 리모델링 및 승강기 교체공사 사례교육을 실시해 호평을 받았다. <사진>
광개토산악회는 주택관리사들의 산악회 친목 모임이지만 주택관리사들의 관리능력에도 도움을 주고자 연 2회 아파트 관리에 꼭 필요한 교육을 선정해 정회원 대상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도장공사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17일은 승강기 리모델링 및 교체공사 교육을 실시했다. 1부 행사로 오티스 엘리베이터의 전문가를 초빙해 ‘승강기 리모델링에 관한 모든 것’이란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2부 행사에서는 송파구 거여1단지아파트(관리사무소장 방계옥)의 승강기 전면교체공사 설치사례를 직접 설명했다. 특히 시공일정, 자문단 자문절차, 행위허가, 감리업체 선정 및 감리보고, 승강기 고철 매각, 교체공사 입찰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생생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모 관리사무소장은 “승강기는 20~30년에 교체하게 되므로 교체공사를 경험하기가 쉽지 않은데 실제 교체공사를 경험한 소장의 경험담을 들어 아주 좋았다”며 “특히 2019년부터 새로이 적용되는 법률개정 부분이 많은데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단지마다 처한 상황에 맞는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서 아파트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산악회 방계옥 회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정회원 대상 유익한 무료 교육을 선정해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도장공사, 승강기 교체공사, 지하주차장 에폭시공사, 옥상방수공사, 지역난방, 공동체 활성화 등 아파트 관리에 꼭 필요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