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흡수 특화 ‘자리엔매트’ 아파트·경로당 등 호응

 

최근 공동주택 층간소음 갈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충격흡수 특화 실내 바닥매트 제조업체 ㈜케이제이이노베이션의 ‘자리엔매트’가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자리엔매트는 고급 우레탄 소재로 쿠션감이 높고 충격흡수 기능이 뛰어나 층간소음 완화효과, 어린이·어르신 등 넘어짐 부상 방지효과 등이 탁월해 아파트, 경로당, 어린이집 등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두께 19mm로 내부소재를 고압 발포해 복원력이 높으면서도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며, 층간소음(경량충격음) 저감시험 결과 소음감쇠량 50%로 매트 표면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분산하고 소음을 완화하는 기능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낱장의 매트를 조립할 수 있어 실내 공간구조 및 크기에 구애받지 않으며, 바닥에 접착제를 바르지 않고도 매트 사이를 밀착 시공해 틈새 들뜸이나 밀림 현상이 없다.  
무엇보다도 매트 내부(PU)와 표면(TPU) 모두 순수 우레탄 소재로 제작해 인체 및 피부 유해물질과 환경호르몬, 발암물질 등이 없고 항균효과가 있어 어린이제품 안전기준(KC)을 통과할 정도로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자리엔매트 홈페이지(www.zarynmat. com) 또는 전화(010-3707-5109)로 문의하면 된다.
㈜케이제이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층간소음 완화 및 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제품 연구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