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관 충북도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충북도회(도회장 신근철)는 지난달 21일 충북기업진흥원 제2교육장에서 도내 제21회 주택관리사보 합격자 15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대주관 신근철 충북도회장은 인사말에서 “제21회 주택관리사보 시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일반 기업체와는 다른 취업 현장에서 합격자들의 취업을 위해 도회에서도 적극 협조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2부 행사는 충북도회 운영위원 소개 후 충북도회 동호회 소개로 대주관 충북산악회, 한사랑축구동호회, 한사랑족구동호회, 일심회탁구동호회 활동을 소개하고, 앞으로 취미생활과 건강증진은 물론 친목증대와 교류를 위해 동호회에 가입해줄 것을 안내했다.
이어 신근철 충북도회장이 자격취득 후에 아파트에 문외한이었던 본인의 취업 사례를 설명하면서 “취업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마인드가 필요하며 첫 발령 단지의 열악한 환경도 합격자들이 이겨내야 할 몫”이라고 강조했다. 김태섭 사무국장은 협회에서 발간한 안내책자를 통해 협회 소개와 충북도회 활동사항을 설명하고, 충북도 내 위탁관리업체 소개 및 주택관리사의 업무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안내했다.
제3부 행사에서는 정보교류 및 화합의 시간으로 자리를 옮겨 인근 식당에서 도회 운영진들과 합격자들이 참석해 식사를 하며 선배 소장들과의 대화의 자리가 있었으며, 21회 동기회를 구성하기로 정했다. 신근철 충북도회장은 “합격자들이 모두 취업에 성공하길 진심으로 바란다”는 마무리 인사로 행사를 마쳤다.
cjh3767@daum.net/충북 최중호 기자

대주관 강원도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도회장 이상학)는 지난달 21일 제21회 주택관리사보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을 강원도회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사진>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10여 명의 합격자들과 이상학 강원도회장을 비롯한 강원도회 운영위원 다수가 참석해 합격을 축하하고 합격생들의 취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학 강원도회장은 “어려운 시험에 합격해 앞으로 동료 회원이 될 자격을 얻음에 진심으로 축하하고, 이제는 취업을 통해 같은 주택관리사의 길을 걷는 동지가 된 만큼 오늘 참석한 합격자 전원 취업에 성공하길 기원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본 행사인 오리엔테이션에서 제천현대아파트에 근무 중인 이경숙 관리사무소장이 자격취득 후 본인이 경험하고 느껴왔던 취업 성공사례를 발표해 합격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어 강원도회 정원영 사무차장이 협회 발간 안내 책자를 배부하고 협회 전반에 대한 소개와 주택관리사 업무분야에 대해 상세히 안내 및 교육했다. 이어진 ‘선배 소장들과의 만남’ 시간에는 강원도회 운영위원을 소개한 후 지부별 상견례를 통해 조기 취업을 위한 합격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지부장들이 상세히 응답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동기회를 구성, 협회의 발전과 소통에 힘쓰기로 의기투합해 제21회 동기회장으로 이영기 주택관리사보를 선출하고 앞으로 모임을 통한 회원들의 상호교류와 협력을 다짐했다.
dky7792@naver.com/강원 오세주 기자  

 

대주관 경북도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북도회(도회장 황보환)는 지난달 19일 경북 포항시 북구 소재 경북도회 교육장에서 제21회 주택관리사보 합격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사진>
경북도회 김경애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1부 행사에서는 협회와 도회 내 5개 지부, 연혁 소개 및 경북도회 주요 활동사항, 각종 동호회 소개, 취업 설명회 등을 가졌다. 
2부에서는 포항지부 소속 이선우 관리사무소장이 ‘관리소장의 업무’에 관해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관리업무의 인수인계, 행정업무, 회계업무, 시설업무, 공동주택관리법 요점사항 등으로 관리소장이 해야 할 제반 업무들이다.
3부 행사에서는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와 더불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의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ysdhdm@hanmail.net/경북 박연숙 기자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