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주거복지인 한마당 대회’ 주거복지대상

 

경기행복주택 1만호 공급 등 성과 인정받아

경기도시공사가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한 ‘제14회 주거복지인 한마당 대회’ 주거복지대상 기관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주거복지인 한마당 대회는 지방자지단체와 정부 산하기관, 비정부기구(NGO) 등 각 기관에서 한 해 동안 추진한 주거복지정책의 내용 및 성과 등을 심사해 포상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고자 개최하고 있다.
이날 대통령상을 수상한 경기도시공사는 청년 및 신혼부부, 고령자 등 취약계층의 주거안정에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공사는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해 2021년까지 경기행복주택 약 1만호를 공급할 예정으로, 올해 4월 입주를 시작한 수원광교 행복주택의 경우 일·가정 양립이 가능하도록 공동육아나눔터 등 신혼부부 맞춤형 육아시설을 특화, 이를 통해 자녀 양육을 위한 친화적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입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기존 주택 매입 임대를 활용해 시흥시 소재 산업단지 근로자를 대상으로 27호를 공급했으며, 경기도 내 저소득층 대학생들을 위해 대학생 기숙사도 인근 시세의 약 30% 수준으로 공급 중에 있다.
아울러 하남 풍산 국민임대주택에 무인택배함을 설치, 60세 이상 입주민 2명을 고용해 택배함을 관리토록 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내년에는 폐지수거를 통해 생계를 유지하는 취약계층 노인을 위해 경량 리어카를 지원해 경제적 자립도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시공사 이홍균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수상으로 공사의 주거복지 노력이 대내외 인정받아 기쁘고 앞으로 주거복지사업 강화에 더욱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