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승강기 안전체험교육 등 안전문화 확산 공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은 지난 3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2018 안전문화 대상’시상식에서 공공·비영리 부분에서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
특히 공단은 지난달 8일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날 ‘2018 안전문화 대상’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둬 국내 최고의 승강기 안전전문기관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공단은 승강기 안전체험차량을 자체적으로 개발 및 제작해 찾아가는 체험형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교육교재 개발 등 승강기 시청각 교육 및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체험교육, 진로체험 교육 등을 통해 승강기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공단은 어린이, 장애인, 고령자 등 사회취약계층들의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해 누구나 안전하게 승강기를 이용할 수 있는 생활환경 조성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공단은 ▲승강기 안전체험차량을 개발 제조해 안전체험시설이 없는 지역을 최우선으로 찾아가는 승강기 안전교육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머리로 배우고 몸으로 익히는 승강기 안전을 위해 국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승강기안전체험관 신규 구축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 ▲농촌지역 어린이들의 승강기 안전교육을 위해 경남 의령군의 남산초등학교와 협업해 일명 매직 승강기 체험 장비를 개발하는 등 벽지지역까지 안전교육을 실시해 승강기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으며 ▲안전생활실천시민단체 등 시민사회단체를 대상으로 ‘승강기안전지도사’라는 승강기 안전 전문 강사를 양성해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공단 김영기 이사장은 “이번 안전문화 대상 수상을 계기로 국민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한 승강기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