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만석2차아파트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1일 동구 만석2차아파트를 대상으로 시민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무료점검 서비스인 ‘원도심 하우징 닥터’를 실시했다. <사진>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하우징 닥터’는 대한건축사협회,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대한전문건설협회,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전기공사협회,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사단법인 사회안전문화재단 등 전문가 8개 단체가 노후 주택에 직접 찾아가 건축물을 점검하면서 현장에서 건축물 유지관리 방향을 주민들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다. 
이번 점검대상 아파트는 준공한 지 30년이 경과하고 거주환경과 유지관리 개선에 많은 도움이 필요한 곳으로 건축, 방수, 전기, 가스, 설비 및 창호 부문의 하우징 닥터 서비스 결과를 바탕으로 입주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하우징 대상 건축물은 준공한 지 15년 이상 경과한 아파트, 다세대, 연립, 단독 주택으로 신청방법은 집수리 등 유지관리 정보를 희망하는 주택의 관리주체가 각 구청 건축과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세종 주거환경과장은 “하우징 닥터를 통해 주민들의 실생활에 실제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인천시는 원도심 활성화 및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