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 포미타운 LH3단지

전남 목포 포미타운 LH3단지아파트(관리사무소장 김동완)는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 잡어스를 유치해 일자리가 필요한 입주민들에게 취업기회의 장을 마련, 입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
잡어스(JOB-US)란 일자리를 함께 구하자는 의미를 가진 ‘JOB-US’와 일자리를 잡았다는 ‘잡어스’의 중의적 뜻으로 버스에 이동사무실을 설치해 직접 아파트 단지를 방문, 입주민들의 구직활동을 돕는 이동 일자리 상담 센터다.
이 버스는 현대자동차의 지원을 받아 마련됐으며, 전라남도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있는 녹색에너지연구소와 임대주택 100만 가구의 플랫폼을 갖고 있는 LH가 지난 3월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활발하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사업의 일환으로 포미타운 LH3단지를 방문한 잡어스 버스는 관리사무소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일자리가 필요한 입주민에게 취업상담 및 직업적성검사를 실시해1:1 맞춤형서비스로 구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구직활동 중인 입주민들에게 큰 도움을 줬다.
잡어스 버스를 유치해 입주민들의 구직활동에 도움을 준 김동완 관리소장은 “앞으로도 이런 프로젝트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해 아파트 입주민들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