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어린이 놀이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환경안전관리기준 준수 검사 결과에서 검사대상 놀이터 모두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구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한 조사로, 환경보건법에 따라 놀이터 바닥재 검사 기준이 의무적인 정기시설검사에서 간소화검사로 변경되면서 아이들이 유해물질에 노출될 것을 우려해 마련된 조치다. 
검사는 지역 내 126곳의 어린이 공원 중 20곳을 선정하고 지난달 11일부터 14일까지 현장 시료를 채취한 뒤 전문기관에 의뢰해 유해물질 방출 여부를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검사결과 검사대상 20개소 모두 어린이 성장에 악영향을 주는 중금속 및 발암물질인 폼알데하이드가 환경안전관리기준에 적합한 기준치 이하로 나타났다. 
또한 도시공원 놀이터 모래에 대한 중금속 및 기생충 검사 역시 모든 놀이터가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구는 검사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주민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구에서 이번에 진행한 검사를 통해 강서구의 놀이터가 다시 한 번 안전하다는 것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