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관 경기도회 파주지부, 파주시 산림조합, 파주시 주택과

경기 파주시는 지난달 30일 파주시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기도회 파주지부와 파주시 산림조합 소속의 전문 강사를 통해 관내 공동주택 관리 종사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이날 대주관 경기도회 이선미 회장은 공동주택 시설물관리 및 민간전문 감사관의 경험을 통해 효율적인 주택관리 및 감사 사례와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파주시는 산림조합과 전국 최초로 공동주택 조경수 관리기술을 무료로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해 26개 단지의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사례를 바탕으로 공동주택 조경수 관리 매뉴얼을 작성, 조경수의 고사, 수세 약화, 영양 부족, 전정, 이식, 시비, 관수, 병충해 방제의 필요성 등 원인과 대책에 대한 관리방법을 교육했다. 
또한 입주민들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임산물 재배 방법을 관리소장 및 동대표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공동주택 입주민 간 소통 제고방법 제시 및 단지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교육을 진행해 관심을 끌었다.
이외에도 공동주택 내 각종 용역·사업자 선정 입찰공고문의 법령 위반사항을 발췌해 입찰공고문 작성 요령 및 방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