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맞춤형 명품 서비스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입주민에게 고품질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하자 서비스 부문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LH Q+(큐플러스) 입주고객을 위한 고품질 서비스’를 전면 민간에 위탁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LH는 지난해부터 주거품질통합서비스 브랜드 ‘Q+’를 출시하는 등 설계부터 하자관리까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준공에서 입주까지 시행하는 각종 품질점검 및 하자 서비스 업무를 그동안 직접 수행해 왔으나, 지난해 하자 서비스 민간위탁 시범사업을 시행해 입주고객 만족도 향상과 하자서비스 부문 일자리 창출이라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에 올해부터는 하자관리 부문 전문성과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민간 업체를 선정해 입주·하자서비스를 위탁하고, 고품질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예상 발주금액은 연간 약 300억원으로 민간부문에서 1개월 이상 장기 근로자 5,220명, 단기근로자 1만7,233명의 고용창출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하자관리센터인 ‘라운지’를 입주지원센터와 통합·운영해 입주초기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신속하게 하자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전국 13개 지역본부에 하자 신속대응 전문조직인 ‘Q+기동CS팀’을 신설·운영할 방침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 혁신과 제도 개선을 통해 고객 중심의 주거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