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개최…총 상금 710만원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최저임금 인상의 사회적 가치 확산과 일자리 안정자금의 우수사례 발굴 및 신청률 제고를 위해 전 국민이 참여하는 ‘일자리 안정자금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자리 안정자금을 소개하는 콘텐츠 공모뿐만 아니라 일자리 안정자금과 관련된 소재를 주제로 에세이 공모도 진행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일자리 안정자금 소개 ▲일자리 안정자금과 관련된 나·우리가족, 우리 사업장 이야기 ▲일자리 안정자금 활용사례와 개선방향 제안 등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한 모든 내용이다.
출품형태는 수필, 카드뉴스, 웹툰, 광고 포스터, UCC영상 등 5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5개 부문 중 수필은 A4용지 2쪽 이내(11포인트, 줄 간격 160)로 제출하면 된다.
콘텐츠 부문 중 카드뉴스, 웹툰, 광고 포스터는 10MB 이하 파일로 제출해야 하며, UCC영상은 1분 30초 내외로 제작해 WMV, AVI, MP4 파일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방법은 오는 4월 19일까지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jobfunds@goomedia.kr)로 접수해야 하며, 당선자는 5월 초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총 11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총 710만원을 포상한다. 대상(1명)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상패, 최우수상(2명)은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 우수상(4명)은 50만원의 상금과 상장, 입선작(4명)은 2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제공된다. 
또한 참가상도 마련해 참가자 중 3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자리 안정자금 혜택을 받고 있는 이들의 솔직한 이야기와 참신한 아이디어의 콘텐츠가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2-3775-1302)에 전화 또는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www.jobfunds.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