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무거위브자이아파트 봉사단, 제5호점으로 발대식


 

(사)울산남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성열)와 무거위브자이아파트봉사단(단장 신숙녀)은 지난 7일 남구 무거위브자이아파트 작은 도서관에서 아파트 봉사단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공동체 아파트 봉사단’ 제5호점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복공동체 아파트 봉사단’은 아파트 단지의 특성을 살려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입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봉사단을 구성해 아파트 내의 문제를 해결하고 누구나 쉽게 봉사하고 나누는 자원봉사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 3월 1호점 수암동 롯데캐슬2차아파트 발대식을 개최하며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2016년 7월 수암동 일동미라주아파트를 2호점으로, 2016년 8월 3호점 달동 SK뷰아파트, 2017년 9월 4호점 대현동 쌍용스윗닷홈에 이어 이번이 다섯 번째 발대식이다.
무거위브자이아파트 봉사단은 앞으로 아파트 부녀회를 중심으로 경로당 어르신 봉사, 폭설 등 재난재해 발생 시 우리 동네 눈 치우기, 환경정비 등 아파트 내 현안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아파트 봉사단 신숙녀 단장은 “아파트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정이 넘치는 아파트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파트 봉사단 활동은 자원봉사자 교육, 아파트에 맞는 특성화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등의 혜택이 있다. 아파트 봉사단 구성 및 활동에 관심 있는 남구 관내의 아파트는 (사)울산남구자원봉사센터(☎052-267-067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