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 진해구 자은3주공

 

경남 창원시 진해구 자은3주공아파트(관리사무소장 장대익)는 지난 10일 관리동 회의실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임대주택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주거복지 거버넌스’ 협의체 창립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주거복지 거버넌스’란 임대주택 내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해결 및 입주자 복지 증진을 위해 LH, 지자체, 관리사무소, 임차인, 지역사회복지관, 시민단체 등 다양한 기관이 상호 협력·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협의체다. 
이날 창립회의에는 창원시의회 김태웅·박춘덕 의원, 진해구청 이경규 사회복지과장, 건축허가과 김동영 계장, 강찬구 덕산동장, 주민자치위원회 김종년 고문, 이준호 주민자치위원장, 진해우체국 최철규 실장, 덕산우체국 손민아 국장 등이 참여했다.
이 아파트 장대익 관리사무소장은 LH 주거복지 거버넌스 제도 설명과 함께 “주거복지 거버넌스 협의체를 창립해 입주민 복지 수요와 커뮤니티 활성화 등 입주민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주택관리부문 등의 개선사항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평소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고민해 왔으나 이번 협의체 창립을 통해 다양한 소재를 적극 발굴해 입주민들이 피부에 와닿는 주거복지 향상을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창원시의회 김태웅 의원은 “주거복지, 주택관리부문 등 입주민들의 요구가 점점 증대되고 있다”면서 “자은3주공아파트의 성공적인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