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유)로고스 권형필(사진) 변호사가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와 관련해 발생한 법률적인 분쟁을 유형별로 정리한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최신 판례를 쟁점별로 나눠 간략한 사실관계와 법원의 판단 및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판례평석까지 함께 정리함으로써 아파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부분의 법률적 쟁점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구체적인 목차를 살펴보면 ▲입대의 법적 성격 ▲입대의 의결 ▲입대의 계약 체결 ▲선관위 문제 ▲동대표 선임 및 해임 ▲관리비 분쟁 ▲관리소장 또는 관리업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 문제 ▲입대의와 관리업체와의 분쟁 ▲상가와 입대의 간 분쟁 ▲장기수선충당금 ▲과태료 ▲동대표 민·형사 책임 ▲하자소송 등 아파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쟁점들을 총망라해 최근의 주요 판례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권형필 변호사는 제48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사법연수원 38기를 수료했으며, 현재 다수의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위탁관리업체, 집합건물 관리단 등의 법률자문을 맡고 있다.
한편 법무법인 (유)로고스는 100명 이상의 국내 변호사와 중국·미국 변호사, 공인회계사 및 24개의 전문팀으로 구성된 국내 10대 로펌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