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경기 고양시는 지난 7일 ‘2017년 고양시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로 원당 대림e편한세상아파트를 최우수 단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우수관리단지는 ▲일반관리 ▲시설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 총 4개 분야를 평가해 분야별 총점과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최우수 단지로 선정된 ‘원당 대림e편한세상’아파트는 지난 2009년 1,486가구가 입주해 7년이 경과한 아파트로서 공동체 활성화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이 아파트만의 ‘e편한시네마’가 주목할 만하다.
이 아파트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매월 2회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영화 상영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e편한시네마’를 운영하고 있다. 매회 약 70 명의 단지 내 어린이들이 영화 관람을 하고 있으며 아이를 키우기 즐거운 아파트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이다.
시는 고양시 공동주택 정보마당 홈페이지 및 오는 10월 25일에 있을 하반기 입주자대표회의 운영교육 시 우수관리단지의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많은 단지가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할 방침이다.
한편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원당 대림e편한세상’아파트 단지에는 우수관리단지 선정에 따른 표창과 인증동판 수여 및 2018년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심사 시 우선대상으로 선정하고 보조금 지원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대 지원금액의 50% 범위에서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입주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우수한 단지를 발굴해 인센티브 제공을 확대하고 우수사례들을 지속적으로 전파해 고양시의 투명하고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