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억원 투입해 냉·난방기 설치비 지원

경기 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혹한이나 폭염 속에 고된 일을 하는 아파트 단지 경비·미화원의 근무여건 개선에 힘을 보태기 위해 공동주택 공동시설 보조금 8억원을 투입해 아파트 단지 내 경비실과 미화원 휴게실의 냉·난방기 설치비를 지원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신청은 오는 10월 31일까지로 ▲주택법과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에 따라 건설된 20가구 이상의 공동주택 ▲건축법에 따라 허가받은 150가구 이상의 공동주택 중 경비실이나 미화원 휴게실이 있는 공동주택이다.
시는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을 거쳐 기한 내 신청서와 냉·난방기기 가전 견적서 등을 내면 성남시는 심사위원회를 열어 보조금 지원 대상 단지를 선정하고, 지원금 지급은 선정된 단지가 냉·난방기 설치 후 비용을 시에 청구하면 현장 확인 후 이뤄진다.
단지별 지원금은 총 비용 3,000만원 이하는 80%, 3,0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50%를 보조하는 방식이다. 설치 후 전기료, 유지 관리비 등에 소요되는 공공요금은 단지에서 부담하게 된다.
현재 성남시 내 277곳 아파트가 이에 해당하며 이들 단지는 경비실 수만 1,663개다.
한편 성남시는 경비원과 미화원이 여름은 시원하게, 겨울은 따뜻하게 보내는 경비실과 휴게실 여건을 만들어주기위해 에어컨 외에 난방기기 설치비를 지원 대상에 포함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