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화시스템즈

경기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주)신화시스템즈는 본사 직원 및 소속 관리사무소장 워크숍을 지난달 24일 충남 부여에 위치한 부소산성 등에서 더샵시티애비뉴 이동호 관리사무소장을 비롯한 김천, 충주 등 각 지역에서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주)신화시스템즈 정동석 대표이사는 각 지역에서 참석해 준 관리사무소장의 애사심에 감사와 격려를 보내며 “본사와의 거리는 마음의 거리가 아니므로 소속감을 잃지 말고 근무 중 어려운 사항은 항상 본사와 상의하고 자주 얼굴을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직무교육은 ▲재난배상 책임보험의 가입 의무 ▲CCTV 증설 시 주의사항 ▲1가구 2차량 주차장 이용료 부가세 여부 ▲전기안전관리자의 직무에 관한 고시 ▲야간 감시·단속직 근무자 휴게시간 관리방안 ▲공동주택 관련 각종 판례 모음 등 문의 사항이 많은 내용을 주제로 매우 유익한 교육으로 진행했다.
오산 KCC 스위첸 오석기 소장은 “소속은 같지만 근무지가 달라 얼굴보다 목소리가 더 친숙한 본사와 현장 직원들과의 대화로 업무 스트레스를 떨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으며, 본사와 관리소장협의회에서 함께 준비해 더욱 유익하고 화합하는 직무교육이었다”고 전했다.
cosmos1201@daum.net
경기 강계숙 기자


(주)상일종합관리

대구시 소재 공동주택 전문위탁관리업체인 (주)상일종합관리와 SL산업개발(회장 이갑열)은 지난달 20일 경남 통영 비진도에서 소속 관리사무소장과 임직원 등 11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7년 관리사무소장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1부에서는 2017년 신규 입주단지에 배치된 관리소장들의 입주 경험담 발표에 이어 우수 관리사례 발표시간을 갖고 입주 및 관리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2부에서는 동부와 서부지부로 나눠 비진도 선유봉 정상까지 등반했다. 등반대회에서 참석자들은 체력단련과 함께 친목을 다지며 호연지기를 길렀다.
산행을 마친 상일가족들은 식당에서 오찬을 나누며 해변가 일대에서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쳐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태왕그린힐즈 전동혁 관리소장은 “공동주택의 관리환경이 급속히 다변화하고 있는 시기에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갑열 회장은 “일선 관리소장들의 헌신적이고 적극적인 관리마인드가 관리의 질을 높이고 회사가 일취월장하는데도 크게 기여했다”고 말하고 “관리사무소와 본사가 혼연일체가 돼 상생의 길로 나가자“며 인사말을 전했다.
jh8949@hanmail.net
대구 이진호 기자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