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관, 전국 시·도회 통합 홈페이지 오픈


 


대한주택관리사협회(회장 최창식)는 지난 21일 본회를 비롯해 전국 16개 시·도회의 홈페이지를 통합한 홈페이지(www. khma.org)를 선보였다.
이번 통합 홈페이지는 1998년 4월 협회 홈페이지가 처음 만들어진 이래 점차 전국 시·도회의 홈페이지가 개별적으로 만들어지며 서로 연동이 되지 않아 회원을 위한 통합적 서비스가 미흡하다는 지적에 따라 지난해부터 통합구축을 추진해 왔다.
새롭게 구축된 통합 홈페이지는 한 번의 로그인으로 본회 및 시·도회 홈페이지에 접근이 가능하며 본회와 시·도회의 자료를 종합한 통합검색 기능과 새로운 게시판 생성 등 편리한 확장성을 갖고 있다.
아울러 협회 회원과 비회원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협회 입회회원은 법령정보, 자료실, 게시판 등 모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쪽지 등 회원 간 소통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단 비회원은 일반적인 정보 외에는 접근이 어렵다.
또 반응형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 핸드폰 등 모바일에서도 PC와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협회 입회 회원들에게 홈페이지와 연동되는 푸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푸시 알림앱을 모바일에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협회 주요 공지사항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주관 관계자는 “본회와 시·도회 홈페이지의 통합적 연동체계를 기본으로 하되 각 시·도회의 자율성은 최대한 신장하도록 계획했다”면서 “초기에는 기본체계화에 가려 각 시·도회 특성을 가미한 차별화가 미흡하겠지만 점차 각 시·도회의 홈페이지에서 고유의 특색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창식 회장은 “협회 종합정보네트워크의 일환으로 정보화 시대에 걸맞게 전문정보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협회와 회원, 회원과 회원 간의 쌍방향 소통을 더 넓게 구현하기 위해 홈페이지의 새로운 통합구축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질적인 자료를 축적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많은 회원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로운 통합 홈페이지는 기존 홈페이지와 구축환경이 달라 새롭게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