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회(회장 전영란)는 상반기 직무교육을 지난 4일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기도회(도회장 이선미) 교육장에서 102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사진>
이날 교육은 여성회원들이 현장에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전기시설물 관리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선미 경기도회장은 “여성회원들이 전기는 어렵다는 선입견을 갖고 안전관리자에게만 맡기고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 교육으로 전기와 조금 더 친해져 안전사고 발생 없이 관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은 한국폴리텍대학 한윤수 교수가 전기의 개요와 감전사고 예방법, 전기화재의 원인, 절연저항기, 크램프 메타의 측정기 사용법, 수·변전 설비의 개요 및 운전에 대해 강의했다.
한 교수는 “전기는 안전수칙만 잘 지키면 관리하기 쉬운 것”이라며 “전기기구 주변의 청결을 유지하고 작업 시 안전장구, 보호구 착용 및 측정기, 점검도구를 이용해 사전 점검 후 작업하고, 규격에 맞는 제품 사용 등을 사용해야 한다”며 안전수칙 팁을 안내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안성캠퍼스에서는 지역 맞춤형 인력 양성교육으로 관리자를 위한 상생의 소통 리더십,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실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대학 안성캠퍼스(031-650-722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