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관리

우리관리는 지난 7일 강원도 춘천 일대에서 본사 및 자회사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상반기 본사 조직개발훈련’을 가졌다. 이번 조직개발훈련에는 우리관리를 비롯한 홈스웰, 인정이엔지, 홈앤그린, 홈마스터, 아파트관리신문 등 자회사 임직원 150여 명이 참여했다.
우리관리의 조직개발훈련은 평소 어울릴 기회가 적은 서로 다른 부서의 직원들이 한 팀을 이뤄 진행했다. 직원들은 함께 걸으며 많은 대화를 나누고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직원들은 부서에 관계없이 무작위로 10개 팀을 이뤄 김유정역 인근 실레이야기길을 탐방했다. 탐방 과정에서는 ▲사가 가사 외우기 ▲가위 바위 보 ▲여직원 제기차기 ▲전망대 인증샷 찍기 ▲다람쥐, 청솔모와 셀카 찍기 등 다양한 미션을 즐겼다.
탐방 후에는 모든 팀이 인근 식당에 모여 함께 식사하며 화합의 시간도 보냈다.
한편 우리관리는 직원 간 화합을 통해 건전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업무효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매년 조직개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kimc@hapt.co.kr
김창의 기자

 

(주)휴먼하우징

충남 천안시 소재의 위탁관리회사 (주)휴먼하우징(대표이사 이종구)은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지난 1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임직원 및 장기근속 관리사무소장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도 문화탐방 워크숍을 개최했다.
숙소에 도착한 임직원 및 소속 관리소장들은 본사의 향후 발전방향과 복리증진 및 단지 내 사례 등을 발표하며 현안사항과 대처방안 등을 논의하는 열띤 토론회를 가졌다.
둘째 날에는 정방폭포, 주상절리, 마라도 유람선 투어 등의 일정으로 문화탐방을 하며 그동안의 노고와 스트레스를 풀고 함께 소통하며 배려하고 단합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마지막 날에는 석부작테마파크, 허브동산, 절물휴양림, 성읍민속마을탐방 등의 일정으로 (주)휴먼하우징 창립 10주년기념 제주도문화탐방 워크숍 행사를 마쳤다.
이종구 대표이사는 “그동안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워크숍을 준비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본사와 관리소장들과의 입장을 서로 좁힐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고, 모두 한 가족이라는 마음과 더불어 본사의 발전이 곧 나의 발전으로 나갈 수 있다는 믿음을 갖게 한 소중한 자리였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chen004@hanmail.net/충남 이영희 기자

 

(주)삼성씨에스

경남 창원시 성산구 소재 위탁관리회사인 (주)삼성씨에스(대표이사 옥종태)는 지난 8일 경남 거제도 일원에서 임직원 단합대회를 개최했다.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주)삼성씨에스는 매년 봄·가을 두 차례의 단합대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2017년 봄 단합대회는 거가대교가 훤히 바라보이는 거제도의 대금산(해발 437.5m)에서 소속 관리단지 관리사무소장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력 향상을 위한 산행 및 단합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산행에서 옥종태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많은 관리사무소장 및 임·직원들과 함께 산행을 실시해 조직력 향상을 위한 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입주민에게 보다 관리의 질이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에 이번 행사를 주관한 사우회장 오성조 주택관리사는 “우리나라 진달래 군락지 중에서 가장 밀집도가 높은 대금산을 함께 오르면서 끈끈한 동료애를 발판 삼아 보다 수준 높은 아파트 관리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자”고 결의했다.
산행과 더불어 대금산 진달래 군락지 탐방 및 해금강이 한눈에 펼쳐지는 우제봉(해발 116m) 전망대와 바람의 언덕을 경유하며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 해소 및 임·직원 간의 사우를 돈독히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주)삼성씨에스는 지난 2005년 6월 창립을 시작으로 주로 경남·부산지역의 아파트 단지 위탁관리를 하고 있으며 참된 공동주택 관리 및 주거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jangdik@hanmail.net
경남 장대익 기자

 

 (주)명건

(주)명건(대표이사 김영환)은 지난 7, 8일 소속 관리사무소장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 대마도에서 2017년 상반기 관리사무소장 직무능력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관리법령 개정에 따른 공동주택 관리규약 개정과 회계처리기준의 시행으로 관리현장에서 주의해야 할 회계처리사항 등 실무위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관리소장들은 “(주)명건 본사의 해외직무교육을 받고 평소 입주민 재산의 효율적인 관리와 입주민의 편안한 휴식을 위해 노력하면서 받은 피로를 한 번에 풀 수 있는 뜻깊은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mesotoo@naver.com
부산 고재용 기자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