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유성구 도안휴먼시아4단지


대전시 유성구 소재 도안휴먼시아4단지아파트는 지난해 입주민 화합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거버넌스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온 바 있으며 지난달 16일 단지 내 회의실에서 협약기관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2016년도 공동체 활성화 활동결과 발표회’를 가졌다. <사진>
이 아파트의 2016년도 거버넌스 활동은 입주민들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임차인대표회의와 관리주체 및 꿈살림봉사회가 주축이 되고, 유성구청을 비롯한 119안전센터, 동 주민센터, 생활체육회, 사회복지관 등의 협약에 따라 분기별 간담회 개최를 통해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계획하고 이를 적극 추진해 온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이날 행사에서는 연말을 맞이해 그간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해 온 유관기관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고, 한 해 동안의 협조지원 및 노고에 대한 서로의 격려가 이어져 참가자들 모두가 뜻깊고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이 단지에서는 그간 음악회와 운동회 개최, 먹거리 장터 운영 등 입주민 화합 행사 개최는 물론 에너지절약 캠페인 전개, 알뜰바자회 개최, 입주민들의 취미생활과 건강강좌 및 입주민 안전교육 등을 실시해 입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대다수 입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어왔다.
한편 거버넌스(Governance)라는 용어는 ‘정부 의미의 변화 혹은 공적인 업무수행 방식의 변화’를 의미하는 것으로 정부와 각종 단체 및 민간조직 등 다양한 구성원들의 공유된 목적에 의해 일어나는 활동으로 구성원들의 네트워크를 강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