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나눠요

한국아파트신문사l승인2017.01.04 18:00:50l수정2017.01.09 14:25l1008호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우리 아파트에 산타가 찾아왔어요

용인 삼가동풍림아파트

경기 용인 삼가동풍림아파트(관리사무소장 오진숙)는 지난달 22일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크리스마스 기념행사를 가졌다. <사진>
이 크리스마스 행사는 10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아파트의 전통으로 지난해부터는 관리주체가 행사 주관을 맡아 산타 복장을 입고 선물을 나눠주며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입주자대표회의 조정선 회장과 김용억 기전주임이 산타 복장을 하고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줬다.
선물 꾸러미에는 과자, 음료, 초콜릿 등 10가지 아이템이 담겼다. 행사 당일 비가 내려 날씨는 좋지 않았지만 많은 어린이들이 모여 행사를 즐겼다.
조정선 회장은 “딱딱한 아파트 분위기를 없애고 화합하는 아파트를 위해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며 “어린이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
오진숙 관리사무소장은 “뜻깊은 행사였다. 선물을 나눠주는 우리도, 받은 어린이들도 모두 행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kimc@hapt.co.kr/김창의 기자

 

동지 팥죽 이웃과 나눠요

경기 양주 고읍휴먼시아8단지

경기 양주 고읍휴먼시아8단지(관리사무소장 임덕일)는 지난달 21일 동지를 맞아 입주민과 팥죽을 나누는 ‘동짓날 팥죽행사’를 가졌다. <사진>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 단지 내 경로당 앞 텐트에서 벌어진 팥죽 나눔 행사에 입주민들은 삼삼오오 팥죽을 나누며 이야기 꽃을 피웠다.
잊혀져가는 우리 전통문화를 기억하는 동시에 입주민 간의 소통, 지역사회와의 화합을 확인하는 이 자리에는 350여 명의 사람들이 모여 성황을 이뤘다.
한 입주민은 “아이들에게 절기에 대한 설명도 해주고 액운을 쫓는 의미도 있다고 하는 팥죽을 나누게 돼 기쁘다”며 “행사를 준비한 관리사무소 직원들에게 고맙다”고 했다.
임덕일 관리사무소장은 “준비한 300인분의 팥죽이 남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했지만 훨씬 많은 입주민들이 찾아와줬다”며 “앞으로도 입주민 곁으로 좀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kimc@hapt.co.kr/김창의 기자

 

연말연시 따뜻한 사랑나누기


경남 진주 가좌3주공아파트
진주우체국과 1사1단지 결연체결

홀몸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어려운 이웃들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경남 진주시 가좌3주공아파트 관리사무소(관리사무소장 정경안)는 취약계층 입주민의 생활안정 및 주거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난해 10월 KT진주지사에 이어 지난달 25일 성탄절에는 진주우체국의 봉사단체인 청수회(회장 박두열)와 1사1단지 결연을 맺었다. <사진>
이 아파트 정경안 관리사무소장은 결연을 통해 지원받은 물품을 겨울방학 기간 단지 내 거주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이 아파트에서 처음 시작하는 ‘행복한 밥상’ 운영에 활용하겠다며 부식비 걱정을 덜어 안도와 함께 감사를 표했다.
LH임대주택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005년부터 주거복지연대가 주관하고 LH가 사회공헌사업으로 적극 후원하고 있는 ‘행복한 밥상’은 지금 준비단계에서부터 이 아파트 맞벌이가구 입주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사고 있다.
관리사무소 측은 앞으로 지자체와 지역의 봉사단체, 사회적기업과 접촉 및 결연을 통해 지속적으로 생활필수품과 의료서비스 지원, 소년소녀가장 돕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려운 입주민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jangdik@hanmail.net
경남 장대익 기자

한국아파트신문사  kslee@hapt.co.kr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한국아파트신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152-727)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3동 222-8 코오롱빌란트2차 705호 (주)한국아파트신문
대표전화 : (02)884-5445  |  팩스 : (02)884-5995  |  등록번호 : 공보 다 04289  |  발행인 : 황용순  |  편집인 : 이경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경석
Copyright © 2002~2017 (주)한국아파트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