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마이홈센터, 한국가정법률 지역상담소 상담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달 29일 임대주택 입주민 등 취약계층의 법률문제 해결과 문화생활 확충을 위해 한국가정법률상담소 및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LH와 한국가정법률상담소(소장 곽배희)는 취약계층 주거복지와 법률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개인파산·면책·개인회생 등 법률자문을 실시하고, 임대주택 알선 등 주거 지원에 함께하기로 했다.
전국 40개 LH 마이홈센터를 찾는 고객이 법률상담을 요청할 경우 한국가정법률상담소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으며 국민기초생활법상 보호대상자 등은 무료소송 서비스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전국 29개 한국가정법률 지역상담소에서 법률상담과 함께 LH 임대주택 알선이 가능해지며, 노숙인 등 단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LH 출장 상담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무주택 취약계층은 가까운 LH 마이홈센터나 한국가정법률 지역상담소를 이용해 편하게 주거와 법률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한편 LH는 이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임대주택 입주민 등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지원에 상호협력하고 LH가 보유하고 있는 토지·건축물을 활용해 문화커뮤니티 사업을 발굴·시행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신동철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임대주택 입주민에게 절실한 법률문제 해결과 문화생활 확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입주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주거복지서비스를 더욱 확충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