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 수송오투그란데2아파트

전북 군산시 수송오투그란데2단지아파트는 지난 6일 제61회 현충일을 맞아 태극기 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입주자대표회의 김원섭 회장은 “현충일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애국선열과 국군 장병들의 넋을 위로하고, 충절을 추모하기 위한 기념일로 태극기 게양에 대한 취지와 국기게양 방법 등을 입주민들에게 알리고 어린이들에게도 기념일을 알리기 위해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아울러 전 가구가 호국선영들의 뜻을 깊이 새기고 자녀들의 나라사랑 및 정서함양, 인성교육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앞서 아파트에서는 태극기 공동구매를 실시하고 각 가구에서 국기게양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수송오투그란데2단지는 2008년 10월 30일 입주한 656가구 아파트로 군산시 공동주택 문화를 바꿔보고자 ‘수송지구 한마음 대잔치문화행사’를 개최하는 등 솔선수범하는 아파트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올해 초 폭설로 시내전역 뿐만 아니라 단지 내 많은 눈이 쌓였을 때 ‘오투그란데 한마음 봉사단’을 비롯한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김상갑 관리사무소장 이하 직원들과 단지 내 제설작업을 하는 등 위기상황에서 타인을 배려하고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며 이웃 간 정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도 가졌다.
한편 군산 수송오투그란데2단지는 대한주택관리(주)(대표이사 김윤걸)에서 위탁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