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계약 시 유의사항 및 관리 교육

경기 여성회(회장 전영란 구리 남양주지부) 상반기 직무교육이 지난 12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에서 실시됐다. <사진>
이날 교육엔 이선미 경기도회장을 비롯해 경기 여성회 회원 70여 명 등 많은 회원이 참석했다. 여성 소장들이 승강기에 대한 기술적 지식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안전한 승강기 관리 및 승강기 사고에 대한 대처와 인명구조에 대해 교육했다.
전영란 회장은 “경기 여성회를 맡은 후 첫 직무교육인 만큼 회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교육이 무엇인지 의견을 수렴해 승강기 교육으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여성 소장에게 필요한 기술교육 및 관리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업무의 수준을 향상시키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선미 경기도회장은 교육에 참석한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승강기 계약 시 유의할 점과 승강기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경험한 사례를 전하고 함께 강의를 듣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관리주체의 의무, 안전관리자의 직무 범위, 사후 관리와 이용자의 의무, 승강기 구조 및 원리, 유지관리업체 선정과 계약 시 주의사항, 긴급사항 및 인명사고 발생 시 조치 요령 등 안전한 승강기 관리를 위한 유익한 교육이 됐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