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여행

진은주 여행객원기자

홍냐홍의 비행(jineunjoo502.blog.me)

 

향긋한 커피, 싱싱한 해산물, 전통시장 명물까지 맛 찾아 떠나는 강릉여행.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강릉에는 먹거리까지 푸짐하다. 겨울철 입맛 돋우는 시원한 물회부터 향긋한 커피향까지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하는 ‘맛’을 찾아 떠나보자!

 


커피 맛에 분위기까지 좋은 테라로사 커피 사천점

강릉에서 정말 유명한 카페 테라로사! 직접 볶은 원두의 맛이 좋아 유명해진 곳이다. 강릉에만 지점이 3군데가 있으며 서울에도 진출했다. 그중에서 사천해변에 위치해 분위기까지 좋은 사천점을 소개한다.
사천해변 앞 길에 표시된 입간판을 따라 안으로 들어가면 소나무 숲이 나오고 그 한가운데 아주 큰 테라로사 카페 건물이 있다. 주변이 온통 멋스러운 소나무라 들어가기도 전에 그 분위기에 빠져든다. 건물 앞에는 주차장도 넓게 마련돼 있는데 사람이 워낙 많아서인지 금방 자리가 찬다. 통유리로 된 멋진 건물 안에는 오전인데도 벌써 많은 사람들이 보인다. 겨울엔 추워서 아무도 앉지 않지만 야외에도 자리가 무척 많다. 이곳을 대표하는 핸드드립 커피와 다양한 에스프레소 배리에이션 커피, 음료 종류가 있고 빵과 디저트도 판매한다. 빵은 12~1시 정도에 나오는데 커피 맛 못지않게 빵 역시 훌륭한 맛을 자랑하며 가격도 합리적이다. 빵과 디저트 종류도 커피와 잘 어울리는 것들이 많아 커피와 함께 즐기기에 좋다.

유명한 곳인 만큼 기대가 크면 실망도 할 법한데, 커피 맛이 정말 좋다. 어려운 커피이름을 헷갈릴까 커피 잔에 각 커피의 이름표도 올려준다. 입안을 가득 메우는 향긋한 향과 운치 있는 풍경이 어우러져 이곳에 앉아있는 시간이 행복하게 느껴진다. 커피의 도시로 자리매김한 강릉을 대표하는 카페인만큼 꼭 한 번 가봐야 할 곳이다.

 

푸짐한 물회 맛집, 강릉 호미곶 자연산 횟집

사천항 주변에 위치한 호미곶 자연산 횟집. 주변에 물회를 비롯한 해산물을 파는 횟집들이 많이 모여 있다. 그 중에서 찾은 호미곶 자연산 횟집에는 다른 곳에선 볼 수 없는 빙수물회가 있다. 대게 잡어와 오징어가 많이 들어가는 물회와는 달리 이곳의 빙수물회는 활어회, 멍게, 해삼, 전복, 오징어회, 날치알이 듬뿍듬뿍 들어가 있다. 덕분에 시원함은 물론이고 다양한 식감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물회도 푸짐하지만 밑반찬, 미역국 등이 함께 나와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강릉 중앙시장 맛집, 명성닭강정

어느 지역이든 그 전통시장을 대표하는 맛집들이 있기 마련. 강릉 중앙시장에도 몇 가지 먹거리들이 있는데 사람들이 줄지어 늘어선 곳이 바로 닭강정집이다. 한 골목 안에 닭강정집들이 모여 있는데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시식용으로 큼직한 닭강정을 주니 맛보고 골라 가면 된다.
그 중에서도 분홍빛 간판이 시선을 끈 명성닭강정에서 닭강정을 포장해왔다. 치킨 저리 가라 할 만큼 야식으로 제격인 닭강정. 그래서인지 이곳에서 먹고 가는 사람보다 포장해가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포장박스 안으로 끊임없이 닭강정이 포장되어도 줄은 줄어들지 않을 정도로 인기다. 갓 튀겨낸 따끈한 맛이 일품이다.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이 있어 골라 먹을 수도 있다. 전통시장도 구경하고 매콤달콤한 닭강정까지 먹을 수 있는 곳이 바로 강릉 중앙시장이다.

-테라로사 사천점
강원 강릉시 사천면 순포안길 6
TEL. 033-643-7979
오픈 시간: 월~금 10:00~22:00 / 토~일 9:00~22:00

-호미곶자연산횟집
강원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61-1
TEL. 033-644-7997
물회빙수 가격: 2인 35,000 / 3인 52,000원

-중앙시장 명성닭강정
강원도 강릉시 금성로 21 중앙시장
TEL. 033-646-6118
닭강정 가격: 한 마리 15,000 / 반마리 8,000원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