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는 SK행복나눔재단, 성동구청과 공동으로 지난 6일 결식아동 구제를 위한 SK행복도시락 중부센터를 임대주택 안에 설치·운영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H공사와 행당대림아파트 임차인대표회의는 결식아동을 위한 양질의 도시락을 만들 수 있도록 단지 내에 495㎡ 규모의 도시락센터 설립 공간을 제공하고 SK행복나눔재단은 사회적기업 ‘행복도시락’의 운영 전문성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 도시락센터 설립과 운영을 맡고 성동구는 결식아동 파악과 연결 등 아동급식 개선을 위해 다각도로 상호 협력 및 지원하기로 했다.
SH공사와 SK행복나눔재단은 이 도시락센터를 지역 내 결식아동에 대한 양질의 도시락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다양한 아동·교육·문화 프로그램 제공 등 지역사회의 복합 복지공간으로 활용하기로 했으며 도시락 제조와 배달을 위해 임대주택 입주민을 고용해 일자리도 창출하기로 결정했다.
SH공사 변창흠 사장은 “이번 도시락센터 개소는 SH공사가 주거복지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종합주거복지 맞춤 서비스의 한 사례로 이런 다양한 맞춤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행복도시락 중부센터는 2009년 중앙난방에서 개별난방으로 전환 후 보일러를 철거해 생긴 유휴공간에 대표적 사회적기업과 임대아파트와의 연계를 통한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펼치는 주거복지사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유휴공간 활용의 사업모델로 얼마 전 개소한 봉제협동조합 ‘성동 소셜 패션 마을공방’에 이은 지역사회와의 선진적 협력 창출 사례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