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일기(38)

 


 

입대의 최 병 용 회장
경기 청평 삼성쉐르빌

1기 입주자대표회의가 구성돼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후 필자가 ‘삼성쉐르빌人’상 제정을 발의했다. 이 상을 발의한 목적은 ‘행복아파트’ 삼성쉐르빌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희생, 봉사하는 입주민들을 찾아내 그 분들의 노력에 조금이라도 감사함을 표하고 공동체를 위해 희생, 봉사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려는 의도에서였다. 고민이 없지 않았지만 나름대로 확신을 갖고 추진을 했다. 제정이 결정되고 입주민들에게 제정 취지를 공고하고 음지에서 희생하고 봉사하는 사람들을 제보해주도록 부탁했다.

-공 고-

-제목 : ‘삼성쉐르빌人’상 제정
-목적: ‘행복아파트’ 삼성쉐르빌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희생 봉사하는 분들을 찾아 그 분들의 노력에 조금이라도 감사함을 표하고 건전한 선진 아파트 문화 정착을 위해 ‘삼성쉐르빌人’상을 제정해 시행하고자 합니다. 주변에 삼성쉐르빌을 위해 묵묵히 희생, 봉사하는 분이 있으면 관리사무소로 연락을 하거나 삼성쉐르빌 입주자 카페 건의방에 올려주기 바랍니다.
<포상 대상자>
1.삼성쉐르빌 발전에 현저한 공로나 업적이 있을 때
2.창의적인 제안으로 예산절감에 크게 기여한 자
3.희생하고 봉사하는 정신을 발휘해 입주민의 모범이 된 자
4.재난을 사전에 방지한 공로가 있을 때
<수상자의 결정>
입주민 5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 수상자의 공적을 심사해 입대의에서 결정한다.
<시상품>
‘삼성쉐르빌人’ 로고와 ‘행복아파트’ 청평 삼성쉐르빌 만들기에 기여한 공로가 커서 이 상을 수여함이란 글씨가 새겨진 트로피를 수여한다.
‘삼성쉐르빌人’상이 제정되고 3년이 지난 현재 총 8명이 이 상을 수상했다. 1호 수상자는 피트니스센터 샤워실을 남몰래 청소하고 제설작업에도 제일 먼저 동참했던 입주민이 1호 수상자로 선정됐다.
2호 수상자는 아파트 내 도서관 벽에 디자인타일 공사를 무료로 기증해준 분을 선정했다.
3호 수상자는 삼성쉐르빌 산악회 총무로 산악회를 실질적으로 이끌며 산악회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수고한 산악회 총무가 선정됐다.
4호 수상자는 ‘100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 하는 아파트 감사’라고 필자가 늘 칭찬을 했던 청평 10리 이장을 선정했다.
5호 수상자는 노인회장이면서 송어축제가 열릴 당시 ‘송어축제 저지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았던 분을 선정했다.
6호 수상자는 피트니스센터 동호회 여자 부회장으로 피트니스센터 이사진의 단합과 회원들의 불편함을 파악해 조치하고 피트니스 발전을 위해 노력한 분을 선정했다.
7호 수상자는 1기 여성 동대표로 임기를 마친 분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앞으로도 물의 없이 동대표 임기를 마친 분들 모두를 시상하기로 결정했다.
8호 수상자는 1기 동대표와 2기 감사직을 수행하면서 삼성쉐르빌 아파트신문 창간 멤버로 참여해 현재 아파트신문 편집·디자인까지 1인 3역을 해내는 분을 선정했다.
선정된 수상자들은 입대의 정기회의 시나 송년회 자리 등에서 시상했고 수상 사진을 찍어 아파트 카페와 삼성쉐르빌 신문에 게재해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있으며 ‘희생, 봉사하는 삼성쉐르빌 만들기 운동’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