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주년 주택관리사의 날 기념식 및 전국 확대간부 워크숍

 

 

제25회 주택관리사의 날 기념식과 전국 확대간부 워크숍이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전북 무주리조트 및 덕유산 일원에서 개최됐다.
국토교통부와 본지, 한국주택관리연구원 등이 후원한 25주년 기념식은 회원과 내·외빈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기웅 사무총장의 사회로 24일 오후 2시부터 무주리조트 앙상블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행사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최창식 회장의 개회선언과 국민의례에 이어 엄광현 윤리위원장 겸 강원도회장의 주택관리사 윤리강령 낭독 후 내·외빈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최창식 회장은 인사말에서 “제7대 집행부 출범 이후 협회가 직면한 여러가지 대내외적인 난제를 풀기 위해 내부적으로 체계를 확립하는 한편 대외적으로는 주택관리사의 권익 향상을 위해 제도개선에 매진하는 시간을 보냈다”며 “내부역량을 확고히 구축하고 대회원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사무직원의 근무기강을 확립하고 회원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회원권익국을 신설하는 등 사무처의 조직을 기존 3국 9팀에서 4국 11팀으로 효율적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또 “공동주택관리법 제정과 관련한 입법추진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경주해 주택관리사 및 관리직원의 지위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새로운 패러다임 형성은 결코 협회 일부만의 노력으로 이뤄낼 수 없으며 모든 주택관리사들이 직업적 소명의식과 사명감을 갖고 올바른 기준과 확고한 신념으로 직무를 충실히 이행해 갈 때 우리 주변의 환경은 점점 더 개선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일호 국토교통부 장관은 주택건설공급과 서정호 과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입주민의 편리한 주거생활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는 주택관리사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여러분의 열정과 세심한 손길로 우리 이웃과 국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에서 활기찬 주거문화를 이뤄가길 기대한다”고 말하고 “정부도 관리업무 전문화 등 관리수준 향상을 위해 주택관리사에 대한 다양한 지원과 소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한국주택관리연구원 하성규 원장과 본지 황용순 발행인의 축사와 서영덕, 전문웅, 김홍립 전임 회장, 본지 류기용 명예회장의 격려사가 이어졌다.
이날 1부 기념식 말미에는 대주관 박순범 부회장 겸 부산시회장이 ‘희망의 새 시대, 공동주택 관리를 위한 우리의 다짐’을 선서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날 오후 4시부터는 2부 행사로 전국 확대간부 워크숍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의 열띤 관심 속에 진행된 워크숍은 ▲의제1=주택관리사 및 협회 중장기 발전방안(발표자 강기웅 사무총장) ▲의제2=주택관리사 회원 역량 강화 및 결집방안(발표자 이철호 부회장 겸 대전시회장) ▲의제3 =공제 활성화 방안(발표자 홍준식 공제사업국장)의 순으로 2시간 30분가량 계속됐다.
워크숍 후 저녁 만찬은 석식 및 소통화합의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하룻밤 숙박을 하고 25일 오전 덕유산 등반을 마친 후 시·도회별로 해산했다.
행사 마무리 인사에서 최창식 회장은 “취임 후 100일 동안 향후 ‘100년을 준비하는 협회를 건설하자’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왔다”면서 “임기 초의 시행착오와 따가운 질책이 앞으로의 임기를 대과 없이 훌륭하게 수행하라는 격려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덕유산에서의 1박 2일이 미래를 향한 소통과 상생의 기틀을 마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주택관리사는 “과거의 기념행사는 늘 형식적이어서 별다른 감흥을 느끼지 못했었는데 이번 행사는 내용적으로 알차게 진행돼 먼 길을 달려온 보람을 느낀다”며 “다음 행사에는 더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공동주택 관리현장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41명의 주택관리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 명단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김남진(서울), 김문옥(인천), 장희등(대구), 김재호(강원), 김진구(경기), 신근철(충북), 김종면(전남), 김종범(경북), 장영(경남), 우원종(제주)
◈대한주택관리사협회장 표창=이옥희(서울), 박태호(부산), 최원직(대구), 채희태(인천), 정병찬(광주), 최성조(대전), 반태균(울산), 최재남(경기), 신은철(강원), 양석대(충북), 장호경(충남), 고태일(전북), 유민상(전남), 이영철(경북), 왕태윤(경남), 소경록(제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표창=라인자(부산), 황인호(광주), 김복경(대전)
◈한국시설안전공단 이사장 표창=김점동(울산), 여상호(충남), 박영님(전북)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장 표창=김판세(대구), 김영학(광주), 류성조(경남)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장 표창=김대훈(인천), 서완석(전북), 황덕현(충남)
◈한국아파트신문사장 표창=이영운(서울), 양창익(경기), 이윤경(부산)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