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춘천시 동면 춘천아이파크아파트


 
 
호반의 도시 춘천의 신흥주거지역 동면 장학리에 7개 동 493가구로 이뤄진 춘천아이파크가 있다.
2012년 12월 12일 입주해 아직 새집 느낌이 물씬 풍겨나는 단지입구에 들어서면 계절의 변화를 알리는 벚꽃들이 저마다의 꽃망울을 터트릴 자태를 보여주고 올해도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단지 내 길목, 길목마다 아름다운 꽃길이 조성돼 아파트 전체가 꽃밭 속에 묻혀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입주민들은 초고속정보통신 1등급, 홈 네트워크 AA등급,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브랜드대상 등으로 품격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다.
 
 
에너지절약도 한몫
 
지하주차장(주차대수 450대)의 중앙통로 조명은 LED로 설계돼 움직임이 있을 때 점등되는 동체감지인식으로 전기절약을 하고 있으며 관리사무소에서는 차량 주차공간은 격등제를 실시하고 불필요한 공간에는 직접 소등하고 있다. 또 태양광 발전설비를  가동해 전기에너지 절감에 한몫을 하고 있다.
단지 내 산재한 주민운동시설, 문고 독서실, 경로당 스포츠클럽 등이 많이 운영되고 있는 관계로 직원들이 정기 또는 수시순찰을 통해 에너지절약을 위한 활동을 펼친 결과 인근 단지보다 20~30% 인하된 공동전기료를 납부하게 됐다.
또한 도로와 인접된 이점을 최대한 살려 도로변 가로등을 격등제로 운영함으로써 국가적인 전기에너지를 절약하는데도 일조하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으로 가까워지는 입주민
 

춘천아이파크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커뮤니티 시설이다.
103동 아이파크클럽에는 경로당(회원 42명)이 있어 어르신들의 여가시간 활용에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아이파크 도서관에는 열람석 36석과 분야별로 준비된 도서 3,000여 권이 있고 중·고교생과 입주자를 위한 남·여 개인 공부방(36석)이 준비돼 학생들이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입주민의 건강한 몸과 마음 수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스포츠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는 스포츠클럽은 실내골프연습장(6타석), 스크린 골프연습장, 헬스장, 요가(회원 32명) 등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에어로빅과 탁구장, 배드민턴장도 계획, 준비 중이다.
헬스회원이 250여 명으로 활성화된 스포츠클럽은 주변 공동주택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이러한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입주자대표회의와 협력해 입주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관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입주민들의 호응도를 높일 수 있었다. 
 

 


 

친절하고 가족같이 다가가는 관리사무소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지연 경리주임, 박재순 미화반장, 정찬길 경비원, 김진권 시설주임, 이인섭 시설기사, 최승백 경비반장, 임춘환 관리사무소장, 입대의 유운소 회장, 홍인구 관리과장 
이 아파트의 관리사무소는 임춘환 관리사무소장을 위주로 뭉쳐진 팀워크를 발휘해 입주초기에 발생하는 각종 잔손보기 및 자질구레한 가구 민원처리에 관리역량을 경주하고 있다.
또한 입주민의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을 도와줄 수 있는 민원처리 지침을 만들어 친절하고 겸손하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공정하고 책임 있게 일할 수 있도록 민원처리 실명제를 도입해 입주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관리원, 미화원 모두가 가족 같은 분위기로 매주1회 회의를 통해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고 있으며 단지 내 모든 입주민에게는 먼저 인사하기 운동을 벌여 입주민과 한마음이 되는데 노력하고 있다.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유운소)에서는 호반의 도시 최고의 명품 공동주택, 누구나 살고 싶은 공동주택을 만들고자 의욕을 갖고 관리사무소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복리증진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관리업무에 협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