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부클럽연합회, 서울 소재 아파트 대상



 저탄소 녹색생활 방식의 정착을 위해 대한주부클럽연합회가 친환경(Eco-friendly)아파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사업은 친환경아파트 경진대회에 참가하는 아파트를 대상으로 대한주부클럽연합회에서 제시하는 녹색생활문화 가이드라인을 실천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며 실적이 우수한 아파트를 선발한다.
 참가신청기간은 이달 30일까지로 서울지역 소재 아파트만을 대상으로 사업을 개최한다. 대한주부클럽연합회는 신청한 아파트 중 35개 아파트, 2만가구를 대상으로 정해 7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간 매월 CO₂ 감축실적, 녹색생활문화 가이드라인 실천도 등을 모니터링한다.
 특히 이번 사업의 참가대상은 서울지역 25개 자치구 아파트만을 대상으로 펼쳐지며 입주연도, 가구수 등의 제한사항은 없다.
 대한주부클럽연합회는 12월 중 최종실적, 녹색생활문화 가이드라인 실천정도를 평가해 친환경아파트를 선정·시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친환경아파트에는 상패와 부상을 수여하며 참가대상 아파트에는 녹색생활문화 가이드북을 아파트별로 100권 정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대한주부클럽연합회 홈페이지(www.jubuclub.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팩스(02-752-4225) 혹은 전자우편(jubuclub@cho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