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관 여수지부 여성 주택관리사 대거 참여



 전남 여수시(시장 오현섭)에서는 시정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역량 있는 여성 지도자를 발굴 육성하고, 양성이 평등한 조화로운 도시조성을 위해 ‘여성 지도자 리더십 과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지난 3월 29일 개강해 7월 말까지 공모를 통해 선정된 POS컨설팅(대표 조영만) 주관 아래 선별된 60여명이 여수시 평생학습관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여성 지도자 리더십 과정에는 긍정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긍정리더십, 여성 리더의 자기 경영전략, 스피치기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는데 6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늦은 시간까지 진행되는 교육에도 불구하고 교육생의 열기는 매우 뜨겁다.
 특히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전남도회 여수지부 여성 주택관리사 10명이 교육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는데 여수지부 여성회 신애숙 회장은 강의를 들을 때마다 긍정의 힘에 대해 놀라고 있으며 리더로서 직원들 관리에 소홀했던 점을 인식하게 됐고 매주 월요일 조회시간에는 배운 프로그램 중 Good-News를 시행해 볼 예정이라고 한다.
 Good-News란 일정기간 본인이 경험한 일중 가장 좋았거나 흐뭇했던 경험담을 동료들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동료의 행복이 나에게 전파돼 나도 덩달아 행복해지는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으며 동료들의 근황을 알게 됨으로써 동료애를 느끼는 것은 물론 업무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가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최근 여성의 사회참여 활동이 늘어남에도 여성을 위한 프로그램이 기능성 취미 위주로 이뤄져 안타까운 현실에 직면하고 있어 시사, 리더십 등 보다 적극적인 교육 전문 프로그램 개발이 절실해 이번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교육의 질을 높이고 여성층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여성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많은 여성 리더들을 배출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