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우리 그리고 물건까지도 행복해질 수 있는

▲ HAPPY SHOP ☎ 031-908-6242, 011-9728-7084
 연말연시에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이들의 정성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소아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사랑의 가게가 한달 동안 문을 열고 있어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지난달 23일 경기도 고양시 청원건설 모델하우스에 가게를 오픈한 해피샵은 헌 옷이나 책, 가방, 신발, 주방용품 등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기증 받아 손질한 뒤 싸게 팔아 수익금을 소아암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사용하는 재활용품 매장이다.
 즉, 해피샵은 집에서 쓰지 않는 물건 중 쓸만한 물건을 기증 받아 새 주인을 찾아주고 그 수익금을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고 있는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전해준다.
 자신에게 덜 필요한 물건을 내놓는 일 또한 다른 사람이 기증한 물건을 사주는 일, 모두가 자선과 나눔이 될 수 있는 흐뭇한 사업인 것이다.
 또 기증 받을 물건을 수거하러 가고 수거해온 물건을 정리하는 사람들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몫이다. 이들은 개장을 앞두고 모은 헌옷, 아동용품, 주방용품들을 윤이 나게 닦아 두었다. 현재 해피샵의 매장에는 약 한달 동안 대한적십자봉사회가 함께 할 계획이다.
 이곳에서 자원봉사하고 있는 변경진씨는 “해피샵은 각자 안 쓰는 물건들을 새 주인에게 찾아줌으로써 재활용품의 정신을 확대해 나가고자 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봉사를 하러 온 사람들도 집에서 물건을 챙겨 들고 기증하러 오는 걸 볼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고양에 살고 있는 인기연예인과 문화 예술인, 고양시장 국회의원 등 지역인사들의 소장품들도 기증 받아 판매하고 있다.
 해피샵의 물건 가격은 대략 정가의 10% 수준. 옷은 약 1,000원에서 1만원, 신발 5,000원선이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데 쓰여질 계획이다. 매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물건을 기증하거나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HAPPY SHOP 031)908-6242, 011-9728-7084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