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하나종합관리 진행

(주)하나종합관리는 지난달 22일 소속 주택관리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관리사무소장 집체교육을 진행했다.
(주)하나종합관리는 지난달 22일 소속 주택관리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관리사무소장 집체교육을 진행했다.

(주)하나종합관리(대표이사 이상철)는 지난달 22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소속 주택관리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관리사무소장 집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관리실무, 장기수선계획 및 사업자선정지침, 주요 감사사례 및 관리규약, 고용노동부 주요 쟁점, 공동주택 전자투표 등에 대해 장영, 구신회, 탁유성, 조정희, 조진만 내부 강사가 강의했다.

이상철 회장은 “체계적인 공동주택 관리를 통해 공동주택의 장수명화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데 항상 최선을 다하는 관리자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교육이 관리자의 자질을 정립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모 소장은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선정지침에서 수의계약 대상의 사업수행실적평가표 완료기한과 적격심사제 평가표에 따른 서류제출일, 제출서류 마감일 등 기준일에 대해 상세히 확인하고, 장기수선계획의 검토 및 조정 기준을 명확히 정립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석자는 “고용부 주요 쟁점 사례에서 감시 단속적 근로자의 적용 제외 승인 사례를 통해 평소 경비원 및 야간 당직 근로자의 근무환경과 일지 작성 등 업무처리에 큰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