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무장애연대)가 8월 20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서울 종로구 세운홀에서 ‘무장애 놀이키트 어린이 기획단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아름다운재단의 2022 무장애 실내놀이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장애 어린이와 비장애 어린이가 함께 모여 무장애 놀이키트를 기획하고 아이디어를 모으는 프로그램이다.

무장애 놀이키트는 장애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어린이가 실내놀이터를 이용하며 함께 가지고 놀 수 있는 루즈파트(Loose parts) 놀잇감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데 의의가 있다. 

워크숍 참가 모집 대상은 6세~13세의 지체 장애 및 뇌 병변 장애, 발달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 20명이다.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 형제자매가 함께 신청하는 경우 우선 선발한다. 

신청 마감은 8월 9일 오후 6시까지 메일 및 온라인 신청이 완료돼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무장애연대 홈페이지(www.accessrights.or.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전화는 02-765-6835. 

무장애연대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력 넘치는 의견을 발굴하고, 무장애 놀이키트로 발전시킨 제품을 올해 안에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워크숍에는 어린이들을 지도하고 아이디어를 이끌어낼 기획자, 특수교사, 디자이너, 건축가, 장애어린이 부모 등이 조력자로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무장애연대는 지난 2015년 아름다운재단의 지원으로 서울 어린이대공원에 장애 비장애 통합놀이터인 꿈틀꿈틀 놀이터를 조성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