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철산두산위브 벼룩시장
광명 철산두산위브 벼룩시장

 

◆광명 철산두산위브, 플리마켓

경기 광명시 철산두산위브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진용수)는 2007년 입주 이래 처음으로 지난달 18일 플리마켓 등의 공동체 활성화 행사를 열었다.

우리 집에서 사용하지 않지만 누군가에겐 필요할 수 있는 의류, 장난감, 인형, 가방, 화분, 책, 선풍기, 커피머신, 그릇 등을 저렴하게 판매해 나눔과 재활용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체험부스를 만들어 손거울, 부채, 목걸이, 팔찌, 팽이 등의 물건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또 이 아파트의 위탁관리를 맡고 있는 AJ대원에서 지원하는 무료 칼갈이 행사에는 300여 세대가 몰려 큰 인기를 누렸다.

이날 참가한 어린이들에게는 포켓몬 빵을, 입주민들에겐 가정에서 쉽게 키울 수 있는 다육이 화분을 나눠 줬다.

진용수 회장은 “나에게 불필요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물건이 되는 플리마켓 행사를 계기로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앞으로 더 발전된 행사를 준비해 입주민 화합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호계한양수자인2차 썸머 페스티벌
호계한양수자인2차 썸머 페스티벌

 

◆호계한양수자인2차, 썸머 페스티벌

울산 북구 호계한양수자인2차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김영하)는 16일 단지 내 중앙광장 일원에서 박찬동 북구청장과 입주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통과 화합의 장 ‘썸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물총 싸움, 물 풍선 받기 등 물놀이 행사를 하고, 오후 4시부터 7시까지는 통기타와 함께하는 치맥 행사를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김영하 입대의 회장은 “코로나19와 무더위로 답답했던 일상을 잠시 벗어나 가족·이웃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한 준비했다”며 “많은 입주민들이 함께해 성황을 이룬데 감사하고, 수고한 관리직원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꿈나무축구단 시흥능곡 FC 발족
꿈나무축구단 시흥능곡 FC 발족

 

◆시흥 공공임대단지, 꿈나무축구단 ‘시흥능곡FC’ 발족 

경기 시흥시 공공임대 시흥능곡지구 6개 단지(2·5·6·7·9·13단지)가 통합으로 꿈나무축구단을 발족했다. 각 단지에서 두세 명의 초등학생이 뽑혔고 이름은 ‘시흥능곡FC’라 붙였다.

꿈나무축구단은 공공임대주택 자녀들이 단체 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강 및 정서를 함양하도록 돕는 주택관리공단의 주거복지 프로그램 중 하나다. 특히 올해는 능곡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문용수)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지연)와 결연을 맺고 300만 원 상당의 축구용품도 후원받아 민·관·공 협력 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4일 발대식에서 김황종 주택관리공단 인천지사장은 “꿈나무축구단은 공공임대주택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튼튼한 사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주거복지 프로그램 확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문용수 능곡동행정복지센터장, 김지연 능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및 김진영 경기도 시흥시의원 등 다수 외빈이 참석해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